그대의 이야기꾼은 그대를 무조건적으로 사랑합니다.

그대의 이야기꾼은 그대를 무조건적으로 사랑합니다.

다음은 우리가 이야기꾼에 대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심지어, 알아야 할 유일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제 이야기꾼은 저를 무조건적으로 사랑합니다.

그대의 이야기꾼은 그대를 무조건적으로 사랑합니다.

우리 각각의 이야기꾼들은 우리 각각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합니다.

이 이유에서 이 세계관을 '이야기꾼의 눈'이라고 부르기로 한 겁니다. 제가 아는 단어 중, 이것 외에는 무조건성이 그 자체로서 들어 있는 다른 단어는 없습니다.

이야기꾼이 부유한 사람의 이야기를 한다면, 이야기꾼은 그 부유한 사람을 사랑합니다.

이야기꾼이 가난한 사람의 이야기를 한다면, 이야기꾼은 그 가난한 사람을 사랑합니다.

이야기꾼이 천재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이야기꾼은 그 천재를 사랑합니다.

이야기꾼이 바보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이야기꾼은 그 바보를 사랑합니다.

​이야기에 건강, 유명함, 운, 그리고 성공이 있다면, 이야기꾼은 그 건강, 명성, 운, 그리고 성공을 사랑합니다.

이야기에 질병, 무명함, 불운, 그리고 실패가 있다면, 이야기꾼은 그 질병, 무명함, 불운, 그리고 실패를 사랑합니다.

위와 같은 생각은 이전 포스트(애당초, 뭣 하러 이야기 속에 존재하는 건가?)에서도 언급됐습니다.

"무조건적인 사랑"은 어떤 요소가 필요하며 원해지고 있다는 점을 완전하게 받아들이는 겁니다. 이야기꾼은 그대를 무한히 사랑합니다. 그녀는 그대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지금껏 그대가 의식적으로 그녀를 눈치채지 않은 동안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그대의 세상을 그대를 위해 펼쳐주었습니다.


세계관 태그는 이 순서대로 읽는 게 제맛입니다. 뒷선 내용에 앞선 내용이 필요합니다.